학회소식         공지사항

2017년 국회사무처 정책용역과제 지원 공지

2017년 국회사무처 정책용역과제 지원 공지

 

1. 연구주제: 국회정책발전 관련 의제

2. 연구형태

       공동연구: 연구책임자 1, 공동연구자 2인 이상

3. 연구비

      1500 ~ 2000 만원

4. 신청서 접수기간 및 접수처

. 신청서 접수 기간 : 2017. 5. 26() - 6. 8.() 오후 6:00

.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계획서 제출 기한 엄수)

이메일 : kpoliteia@gmail.com

. 기 타 :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5. 연구기간 (2017년도)

연구 활동에 소요되는 기간은 본 학회의 연구비 수혜자로 확정된 날로부터 3개월 이내를 원칙으로 합니다.

선정된 연구과제는 국회 사무처의 연구비가 조달 되어야 계약 가능

6. 연구 활동 지원 신청자격 및 요건

학위를 수여하는 대학, 대학원에 재직 중인 부교수 이상의 교수(연구책임자), 전문 연구기관에 재직 중인 전임 연구원 이상에 한합니다. (, 공동연구원은 비전임 박사학위 소지자 가능).

7. 신청절차

정책연구용역 지원을 신청하고자 하는 회원은 정책연구용역 연구계획서를 작성하여 한국정치사상학회로 기한 내 제출

8. 사업추진 일정 및 선정 방법

2017. 6. 13 : 일반경쟁방식으로 신청된 연구계획서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여 개별 공지

 

연구용역 주제 및 연구자 선정 기준

<연구과제>

1. 국회 업무와 연구과제와의 관련성 및 연구의 필요성

2. 국회사무처에서 실시하였던 정책연구용역과의 중복여부

3. 연구내용 및 소요예산의 적정성

4. 정책연구용역 결과의 활용도

<연구자>

1. 연구책임자 및 연구 참가자의 경력 및 연구수행 능력

2. 연구내용 및 연구방법의 적절성

3. 연구추진 일정 및 연구비 집행계획의 적정성

9. 연구용역 선정자의 의무

. 연구책임자는 계약완료 7일 이전 최종보고서를 최종보고서 제출양식에 의거하여 제출하여야 함.

. 국회사무처 정책연구용역 관리내규와 이에 따른 아래 사항을 준수해야 함.

-연구기간 중 국회사무처에 중간보고서 및 점검 결과서를 제출

-필요시 중간보고회를 개최할 수 있음

-중간보고 후 제시된 의견을 최종 보고서에 반영해야 함

 

첨부. 2017년 국회사무처 정책과제연구계획서 양식

 

 

 

 

 첨부파일
2017년_국회사무처_용역과제_연구계획서_양식.hwp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