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학술대회/행사

내용

회원 선생님들께


안녕하십니까?

 

※ 최근 코로나 폭증세로 인해 비대면으로 회의방식을 변경하기로 하였으니 모쪼록 선생님들의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활발한 참여부탁드리겠습니다.


코로나 확산세가 여전하나사회 부문 곳곳에서 서서히 봄맞이를 준비하는 듯합니다예전 생활에 다시그러나 새롭게 달라질 생활에 임하려 하니克己와 自由란 말이 마음에 다가옵니다상반된 듯 보이나국가나 타인이 아니라 각자의 자유에 따라 극기할 수 있어야 진정한 극기와 자유를 만끽할 수 있으리란 점에서실은 모순이나 반대없이 相補하는 말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우리 학회는 교육 및 연구의 환경과 인적 변화에 적응하려는 노력을 계속해왔다고 생각합니다지난 12월 임시총회에서 회장 선출 시기 변경지정기부금 단체(공익법인)가 되기 위한 사항 등등정관을 개정한 것은 그런 노력의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는 3월 19일 개최되는 3월학회에는 오래 기다려온 신입회원들의 논문발표가 진행되는 정기학술회의뿐만 아니라 차기회장을 선출하는 임시총회도 있습니다학회 정관 13조 1항 회장은 이사회의 추천을 받아 총회에서 선출한다는 내용에 의거현 이사회는 지난해 11월부터 4개월 동안 차기회장 선출관련 진지한 논의와 숙고를 통해 마침내 중지를 모은 후보를 이제 최종적으로 총회에 추천하고자 하오니 부디 참석하셔서 가/부를 비롯한 차기회장 선출의 대장정을 완성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비대면 참석이 어려운 회원께서는 반드시 위임장을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완연한 봄이 온 듯 합니다만 아직 꽃샘바람의 기세도 강하고 오미크론의 여세도 꺾이지 않고 있습니다각별히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2022년 3월 정기학술회의는 신입회원 발표회로 진행됩니다.


일시: 2022년 3월 19일(토) 오후 15시-18시

장소: 비대면 Zoom (ID:  825 357 9967 / PW: 5kxxk0)

- Zoom 링크: https://sookmyung-ac-kr.zoom.us/j/8253579967?pwd=QU5Ka3FuSEhzWklpYWtubXFtYkx2dz09

좌장: 김경희(이화여대)

발표: 1) 이경민(경희대), "헌법의 정치적인 의미"

       2) 김충열(경희대), "Confucian Minbon, Democracy and Righteous Governance: Korean Reformists' Reconstruction of Governance in the Late Nineteenth Century"


지정 토론자 없이 진행되는 만큼 모든 회원들이 열정적 토론자가 되어 신입회원을 환영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임시총회(차기회장선출): 18시-19시 



감사합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