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방명록

제목

<다문화사회연구> 제5권 1호 논문공모 2차 공지

작성자
다문화통합연구소
작성일
2011.11.28
첨부파일0
조회수
812
내용
안녕하십니까?
숙명여자대학교 다문화통합연구소입니다.
본 연구소에서 발행되는 <다문화사회연구> 제5권 1호 발간과 관련해 논문공모를 하오니 관심있는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논문투고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논문공모 안내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첨부: <다문화사회연구> 윤리규정, 간행규정, 집필요령 (3부)


<다문화사회연구> 논문공모 안내

● <다문화사회연구>는 한국연구재단의 등재 후보를 준비하고 있는 국문저널로서 전 지구적인 이주, 다민족 ‧ 다문화사회, 사회적 다양성, 난민, 인간안보, 인권, 사회통합, 민족, 민족주의, 문화, 정체성, 시민권 등의 이슈, 그러한 이슈들과 연관된 동북아와 세계 평화를 주제로 한 연구, 세계 각국에 대한 사례 연구 등을 발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언어, 문학, 예술, 철학, 커뮤니케이션, 심리, 역사 등 인문‧사회 전 학문 분야에서 참여할 수 있는 학제적 접근을 적극 지향합니다. 관련 연구분야에 대한 선생님의 투고를 환영합니다.

● 본 저널의 발간은 2008년부터 2월말, 8월말 연 2회 발간합니다. 원고는 수시 접수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각 호별 논문 마감일과 발간 예정일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관심 있는 연구자들의 많은 참여와 기고를 부탁드립니다.

< 다 음 >

1. <다문화사회연구> 제5권 1호 발간 일정

◦ 논문마감일 : 2011년 12월 31일
◦ 발간예정일 : 2012년 2월 29일
◦ 주제별 논문공모형식
*자유주제 : 다문화와 관련된 전 학문 분야의 주제

2. 논문작성 방식
* 주제의 참신성, 이론적 분석 틀을 갖출 것.
* 논문제출시 논문 목차 및 논문 주제어, 국/영문 초록을 반드시 작성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공동저술의 경우 주 저자와 공동 저자를 구분하여 표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사항은 본 연구소 원고집필 규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 논문 심사
* 편집위원회가 의뢰한 관련 전문가의 공정한 비공개 심사과정을 거쳐 논문게재 여부를 결정합니다.
* 심사 시 보완이 필요한 원고에 대해서는 심사의견서를 첨부하여 보내며 수정 후 수록합니다.
* 투고원고는 투고순서와 편집위원회 심사결과에 따라 게재순서가 확정되는 관계로 차기 호에 게재될 수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자세한 사항은 본 저널 간행규정 내 논문심사 규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4. 논문 분량
* A4 25매 내외(200자 원고지 200매 내외).
* 본 저널 간행규정과 집필요령을 참고하여 형식적 내용을 모두 갖출 것을 당부드립니다.

5. 논문응모자격
* 본 저널에 논문을 투고하고자 하는 연구자의 신청자격은 박사과정 수료 이상으로 합니다.

6. 투고료 및 게재료
* 본 저널에 채택되어 발간된 원고에 한하여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연구비 수혜논문 게재시에는 별도의 게재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 한국연구재단 지원연구 : 20만원
- 기타 : 10만원

7. 논문 제출시 연락처
* 논문투고에 대한 문의사항은 하단을 참고하여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자: 책임간사 어승원/전화번호: 710-9726, 연구조교 김희은/전화번호: 2077-7811, 이메일: sims@sookmyung.ac.kr)
*「다문화사회연구」투고논문은 수시 접수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본 저널의 윤리규정, 간행규정, 집필요령 파일을 보시고자 하시는 분들은 숙명여자대학교 다문화통합연구소 홈페이지(www.sims.re.kr) 연구소 소식 게시판의, 논문 공모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